스타일러 효과 라고 들어 보셨나요? 요즘 의류관리기를 고민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비싼 의류를 매번 드라이크리닝 해야 하는데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인데요. 이럴때 스타일러 한대 있으면 손쉽게 의류를 관리 할 수 있고, 효과로 빈대를 퇴치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가능 한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릴게요.

스타일러 효과
빈대가 옷에 붙어서 집안으로 들어온다고 생각만 해도 끔찍해요. 스타일러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집에 들어오면 일단 옷장에 정리하기 전에 바로 스타일러 돌리시잖아요. 그런 분들께 희소식인데요! 스타일러가 100% 빈대를 제거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빈대 퇴치 방법
빈대는 살충제에도 어느정도 내성이 생겨 완벽하게 퇴치 하고 어려운데요. 고온의 열이 효과적이라고 해요. 50도 이상의 온도에 10분에서 30분 이상 가하게 되면 죽는다고 합니다.
스타일러 빈대 퇴치 원리
LG전자의 대부분의 가전에는 트루스팀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고 해요. 트루 스팀기술이란 물을 끓여서 미세한 스팀을 발사하는 기술인데, 이 기능으로 인해 빈대를 100% 살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네요. LG에서도 그래서 공식적으로 빈대를 100%로 박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적용 제품
- LG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
- 세탁기
- 스타일러
스타일러 효과 빈대 퇴치 실험 결과
-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의 스팀 살균 코스 사용 시 빈대 성충과 약충에 대한 100% 살충률을 보인다.
- 빈대 알의 부화 가능성은 0%에 가깝다.
- 세탁기와 스타일러 제품군에서도 유사한 살충 효과를 확인했다.
스타일러 효과 빈대 퇴치 스팀의 원리
질환예방청은 빈대 살충에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으로 스팀의 고열을 권장해요. 빈대가 서식하는 직물은 약 50~60℃의 고온에서 최소 30분 이상 건조해야 해요. LG전자의 트루스팀 기술은 이런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 다고 알려져 있어요. 물을 100℃로 끓여 미세한 스팀을 직접 의류에 닿게 하는 이 특허 기술은 빈대를 효과적으로 박멸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어요.
LG 스타일러 장점
1. 옷을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러는 스팀을 이용해서 옷감 속의 세균, 바이러스,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특히, 트루스팀이라 하는 기술을 사용해서 옷감 사이사이까지 스팀이 골고루 침투해서 효과가 좋은 살균이 가능한다. 미세 먼지가 많은 날은 외투와 빨지 않는 하의를 반드시 스타일러에 넣고 예방해 주어요.
2. 탈취 효과가 탁월한다.
트루스팀 기술이 옷감 깊숙이 스팀을 골고루 쏘아서 담배냄새, 고기 냄새, 향수 냄새 등 강력한 냄새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네요. 저는 냄새에 예민한데 흡연을 하고 온 남편이 거실에 놓인 스타일러로 외투를 예방해 주어서 부부싸움이 많이 줄었답니다.
3. 구김 제거 효과가 좋습니다.
기본 스타일러만 돌려줘도 스팀 덕분에 입은 생활 주름은 제거가 됩니다. 더 좋은 건 스타일러의 바지칼주름기 기능은 바지의 주름을 말끔하게 잡아줍니다. 정장 바지를 연속적으로 입는 제게 반드시 필요한 기능입니다.

4. 옷감의 손상을 최소화한다.
스팀을 다리미처럼 직접 옷감에 가하는 게 아니라, 스팀을 이용하여 옷감이 덜 상한다. 특히나 최근에 나온 제품 중 한 번에 5벌 예방이가 가능한 제품은 기능 중에 캐시미어 케어까지 추가하여 섬세한 옷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 멋쟁이들은 좋아하는 옷은 연속적으로 빨지 않는다고 합니다? 세탁을 하게되면 옷감도 모양도 망가지는 것을 스타일러를 사용하게되면 훨씬 줄일 수 있습니다.
5. 옷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러는 히트펌프 저온 제습 건조 방식을 사용해서 옷감을 손상 없이 보송하게 건조한다고 한다. 특히, 습도 조절 기능을 사용해서 옷감의 수분을 과도하게 제거하지 않아 옷감의 수축을 방지한다고 해요. 이 기능을 잘 사용한 기억이 있네요. 20살 딸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오전에 유니폼이 빨래되지 않았다고 하는 거예요. 미리 챙기지 못한 딸이 원망스러웠지만 티셔츠 하나를 건조기 돌리기도 난해했는데 스타일로 하나만 건조하니 30분 이내로 잘 마른 겁니다. 덕분에 자칫 어색해질 뻔한 모녀 사이가 좋아졌습니다.
6. 룸 제습기능이 있습니다.
이건 스타일러 설치할 때 이미 사용하시던 참견쟁이 이웃 제일머니가 알려주셨는데 진짜로 있더라고요. 스타일러 문을 열어 놓으면 제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뽀송해져요. 여름 장마에 혹은 빨래를 널어놓은 옷방에 스타일러를 설치하고 제습기능을 사용하게되면 진짜로 잘 마른답니다. 강력추천하는 기능이죠.
재킷이나 원피스, 캐시미어 등 물빨래를 할 수 없는 옷들을 케어해 주니까 세탁소를 연속적으로 가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줄어 가계 경제에도 이로움이 되네요.
스타일러 효과 빈대 퇴치 사용 방법 후기
- 외출 후 바로 입었던 모든 옷을 스타일러에 넣는다.
- 스타일러 이용 시 모드는 “강력”모드로 작동시켜 1시간 가량을 작동시켜 줍니다.
- 스타일러를 돌리고 나서 스타일러 내부 바닥에 빈대 사체 여부를 확인합니다.
- 만약 빈대가 있는 곳에 갔다왔거나 많이 불안하시다면 강력모드를 2번 연속으로 작송시키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